티스토리 뷰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고 시스템이 문제가 있다면,
제일 확실한 답변은 자신의 컴터가 가지고 있습니다.
시스템이 하드웨어적, 소프트웨어적으로 문제가 있다면,
이벤트 로그에 다 기록이 되고,
갑작스런 종료, 불완전한 종료나 블루 스크린 등으로
문제가 생긴다면 크래시 덤프를 분석하면,
에러의 대충의 원인은 짐작할 수 있습니다.
덤프를 초기화하지 못했습니다! 라고 에러가 나올겁니다.
이벤트 로그에는 하드웨어적인 에러도 기록이 되지만
하드웨어로 인해 커널패닉이 되거나 블루스크린이 뜨거나
예상치 못한 종료 같은 이벤트 뷰어가 기록하지 못하는 (커널이 동작하지 못하는...) 상태의 에러는 기록하지 못합니다.
그런 경우에는 크래쉬 덤프 (커널이 문제가 있어서 여타의 이유로 작동을 못할 때 뻗거나 재부팅되기전에 메모리 정보를 덤프해서 파일로 만드는) 를 참고해야 합니다.
제일 확실한 답변은 자신의 컴터가 가지고 있습니다.
시스템이 하드웨어적, 소프트웨어적으로 문제가 있다면,
이벤트 로그에 다 기록이 되고,
갑작스런 종료, 불완전한 종료나 블루 스크린 등으로
문제가 생긴다면 크래시 덤프를 분석하면,
에러의 대충의 원인은 짐작할 수 있습니다.
덤프를 초기화하지 못했습니다! 라고 에러가 나올겁니다.
이벤트 로그에는 하드웨어적인 에러도 기록이 되지만
하드웨어로 인해 커널패닉이 되거나 블루스크린이 뜨거나
예상치 못한 종료 같은 이벤트 뷰어가 기록하지 못하는 (커널이 동작하지 못하는...) 상태의 에러는 기록하지 못합니다.
그런 경우에는 크래쉬 덤프 (커널이 문제가 있어서 여타의 이유로 작동을 못할 때 뻗거나 재부팅되기전에 메모리 정보를 덤프해서 파일로 만드는) 를 참고해야 합니다.